미래교육, 마을의 가치 학교와 같이!

미래교육 비전선포식 및 성과공유회 모습. ⓒ당진시청 제공
미래교육 비전선포식 및 성과공유회 모습.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와 당진교육지원청이 9일 당진시청 당진홀에서 당진교육의 새로운 비전 방향을 제시하고 마을 교육 배움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비전 선포 및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미래교육, 마을의 가치 학교와 같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관내 학교장, 마을학교 운영자, 마을 교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해 OECD 교육 2030 동향에 발맞춰 당진 행복교육지구의 미래교육 비전을 선포하고 2022년 마을교육공동체 주도의 마을 교육 내용을 공유하기 위해 열렸다.

비전선포식에서는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 오성환 당진시장, 김희숙 당진교육지원청 교육장, 김덕주 당진시의회 의장, 마을교사, 학생 등 6명이 비전선언문을 낭독하고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특히 2022년 당진행복교육지구 운영 우수 사례로 선정된 면천면과 한정초등학교의 발표를 통해 당진의 마을교육을 폭넓게 이해하고 미래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새롭게 그리는 시간을 가졌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당진 마을교육에 함께하고 있는 분들이 모여 미래교육에 대한 비전 및 마을교육 운영 사례를 나누는 공유의 장이 열려 뜻깊다”며 “미래교육에 발맞춰 학교와 마을이 지속적으로 협력하는 공동체로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와 당진교육지원청은 당진행복교육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추진한 2023년 교육부 공모사업인 ‘미래교육지구 및 방과후학교 지역연계 특화지구’에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으며 이를 발판 삼아 당진행복교육지구 2기를 충실히 이끌어 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