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전문가 초청
찾아가는 집중컨설팅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문상) Wee센터는 지난 8일 오전 930분부터 'Wee센터 운영활성화를 위한 찾아가는 집중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컨설팅에는 충남 최고의 인성교육전문가인 충남교육청 인성교육담당 최인섭 장학관과 한길자 전문상담교사를 초빙하여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컨설팅에서는 Wee프로젝트에 대한 설명과 당진Wee센터의 현황, 실적과 앞으로의 계획에 관해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당진시의 특색에 맞는 사업을 진행해야 한다는 것에 의견을 같이 했다.

김문상 교육장은 지난달 발대식을 가졌던 당진사랑 청소년연합봉사단이 지금은 걸음마 단계이지만 앞으로 더 활성화 되어 당진시를 대표할 수 있는 청소년 봉사단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당진Wee센터 활동의 홍보와 사례관리 부분에서 더욱 신경 쓸 것을 당부했으며,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을 위한 진단-상담-치료의 원스톱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위기학생에 대한 학교복귀를 위해 노력하도록 강조했다.

이번 집중컨설팅으로 당진Wee센터가 지금까지의 운영을 재정비하고, 장기적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생각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현재 진행하고 있는 당진시 지역사회복지협의체와의 지역연계, 충남Wee스쿨 연계를 더욱 활성화하여 다각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모범적인 Wee센터가 되도록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

김세희 기자 kimsh0211@hanmail.net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