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당진농업기술센터 농원관과 중강의실에서 농업인 학습단체의 한해 활동을 돌아보는 실적발표회를 개최했다. ⓒ이혜진
지난 23일 당진농업기술센터 농원관과 중강의실에서 농업인 학습단체의 한해 활동을 돌아보는 실적발표회를 개최했다. ⓒ이혜진

[당진신문=이혜진 기자] 농촌지도자당진시연합회(회장 양의표)와 생활개선당진시연합회(회장 정기연)가 지난 23일 당진농업기술센터 농원관과 중강의실에서 농업인 학습단체의 한해 활동을 돌아보는 실적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소속 농업인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 여성 학습동아리의 난타 및 댄스 공연으로 힘찬 시작을 알렸다. 이후 라파마 윤지혜 연구소장을 초빙해 ‘통하는 소통 리더’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힐링 체험에 참여 중인 생활개선당진시연합회 회원들. ⓒ이혜진
힐링 체험에 참여 중인 생활개선당진시연합회 회원들. ⓒ이혜진

행사의 개회식에서는 △우수회원 표창 △우수 읍면동 시상 △장학금 전달 △인사, 격려사, 축사 △사랑의 농산물이 전달됐다. 또한 학습 단체별로 읍면동 학습단체 우수사례 발표와 힐링 음악회, 힐링 농촌체험 등 힐링 체험이 진행돼 회원들의 한 해의 성과를 평가하고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더불어 야외 행사장에서는 △농촌지도자회의 출품 농산물 △생활개선회의 로컬 푸드 납품 농산물 △우리음식연구회의 쌀을 이용한 베이커리 제품 등이 전시됐으며, 시식 행사도 함께 열려 회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생활개선당진시연합회 정기연 회장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서 여러운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농산물도 기부하고, 농업인 학습단체 회원들 간의 친목도 다질  수 있어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농촌의 여성단체로서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꾸준히 연구하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우수회원 표창 내역

▶ 시장 표창 △손성천(고대면농촌지도자회 사무국장) △이명옥(생활개선당진지연합회 부회장)
△전유균(우강면농촌지도자회 대의원) △최경숙(송산면생활개선회장)

▶ 의장 표창
△이기선(순성면농촌지도자회 부회장) △이근미(합덕읍생활개선회장)

▶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장 표창 △정기연(생활개선당진시연합회장) 

▶한국생활개선당진시연합회장 표창 △김애순(정미면생활개선회 사무국장)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