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지도자회와 생활개선회, 성과발표 및 성과물 전시

당진시 농업인 학습단체인 농촌지도자회와 생활개선회가 23일 당진시농업기술센터에서 올 한해 활동을 돌아보는 실적발표회를 개최했다. ⓒ당진시청 제공
당진시 농업인 학습단체인 농촌지도자회와 생활개선회가 23일 당진시농업기술센터에서 올 한해 활동을 돌아보는 실적발표회를 개최했다.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 농업인 학습단체인 농촌지도자회와 생활개선회가 23일 당진시농업기술센터에서 올 한해 활동을 돌아보는 실적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실적발표회에는 농촌지도자회와 생활개선회 소속 농업인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학습단체별 우수사례 성과발표, 과제물 전시 및 공연, 힐링 체험을 진행했다.

또한 윤지혜 라파마 연구소장을 초빙강사로 한 “함께 통하는 리더”라는 주제의 특강이 진행돼 회원들의 리더십 등 역량 강화의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야외 행사장에는 △농촌지도자회의 출품 농산물 △생활개선회의 로컬푸드 납품 농산물 △우리음식연구회의 쌀을 이용한 베이커리 제품 등이 전시되고 시식 행사도 함께 열려 회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아울러 단체별로 1년간 정성 들여 생산한 농산물을 모아 어려운 이웃과 나누기 위한 ‘사랑의 농산물’을 시에 전달해 실적발표회에 따뜻함을 더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농업인 학습단체들의 올해 학습 성과를 되돌아보고 개선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했다”며 “내년에도 농업인 학습단체와 함께 농업 생산성 향상과 6차 산업화에 노력해 농업혁신을 선도하는 지역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