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실적 우수 인정받아

 

당진시가 ‘2012년 드림스타트 사업 평가’에서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가정 형편이 어려운 가구의 12세 이하 아동과 가족에게 보건·복지·교육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으로, 지난 2007년부터 전국적으로 시행 중이다.

드림스타트 사업 평가는 시·군 드림스타트센터의 서비스 수준 향상과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평가는 전국 181개 드림스타트센터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평가에서 우수한 사업 운영 실적과 도내 전 시·군에 대한 드림스타트센터 설치 추진 공로 등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도내 시·군 드림스타트센터 중에서는 서산시와 논산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지난 24일 드림스타트 사업 보고대회에서 열린다. 시 관계자는 “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관내 형편이 어려운 가정의 아동들에게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등과 관련된 복지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충남도가 ‘2012년 드림스타트 사업 평가’에서 우수 광역자치단체로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충남도는 전 시·군에서 드림스타트 사업을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배창섭 기자 bcs7881@hanmail.net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