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관내조합장 대상 경영자 현장워크숍 실시

 

농협 농촌사랑지도자연수원(원장 김용덕)은 농협 당진시지부(지부장 최병옥)와 함께 지난 23일 당진시 관내 조합장과 시지부장을 대상으로「2013년 경영자 식(食)사랑농(農)사랑 현장워크숍(이하 경영자 현장워크숍)」제1기를 충남 당진 고대 영전황토마을에서 실시했다.

식(食)·농(農)의 가치를 활용한 도농교류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경영자 현장워크숍에서 김용덕 원장은 ‘食사랑農사랑운동과 농협의 역할’ 강의에서 “식(食)·농(農)은 둘이 아닌 하나인데 농산물 수입 증가 등으로 식과 농의 거리가 멀어져 도시민의 건강이 악화되고, 우리농업 도 힘들어졌다”며 “도시민들이 우리 농업·농촌이 살아야 신선한 지역 농산물을 먹을 수 있다는 점을 깊이 인식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당진 영전황토마을 박정일 대표로부터 마을의 농산물을 활용한 도농교류 현황을 듣고, 마을자원을 현장견학 했다.

당진농협 최영수 조합장은 “이번 경영자 현장워크숍으로 식(食)사랑 농(農)사랑운동의 필요성을 깊이 이해하게 되었으며, 식(食)·농(農)의 가치를 활용한 도농교류 활성화로 농업·농촌 발전에 도움이 되는 방안 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김용덕 원장은 “일선 경영자들이 연수원의 집합교육에 참여하기 어려운 현장의 현실을 고려하여 경영자 현장워크숍을 개설하였으므로, 시·군지부와 지역농협에서 조합장 협의회 등과 연계하여 많이 활용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창섭 기자 bcs7881@hanmail.net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