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지역 예선대회 결과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문상)은 지난 24,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탑동초와 당진중 일원에서 열린 제31회 충청남도 과학탐구대회(과학미술, 전자통신, 기계공학, 우주항공 부문) 당진지역예선 대회 결과를 발표하였다.

이번 대회는 관내 초·중학교를 대표한 학생 202명과 지도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 갈고 닦은 과학적 기량을 겨루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고 창의적 탐구력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문상 교육장은 "과학탐구대회를 통해 미래 사회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우리 학생들이 과학적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장이 되길 바란다"는 격려와 대회 기간 봄비를 맞아가며 우주항공 대회를 치룬 학생들의 열정에 고마움을 전하며 "선발된 학생들이 도대회에 나가 당진의 과학교육을 마음껏 뽐낼 수 있기 바란다"고 전했다.

입상자는 참가학생의 60%를 금상 20%, 은상 30%, 동상 50%로 시상하였으며, 금상을 수상한 1위와 2위 학생은 부문별 한 팀으로 도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과학미술을 포함한 3개 부문에서 금상을 수여받은 원당초 장한민 학생을 포함한 7명의 학생이 충청남도청소년과학경진대회 시대회 대표로 출전한다.

한편, 도대회는 오는 59일과 10일에 걸쳐 충청남도과학교육원 주최로 열릴 예정이다.

 

 

2013년 청소년과학탐구대회 도대회 참가학생 명단

과학미술 원당초 장한민(6), 이정인(6) 원당중 김민주(3) 석문중 백송이(3)

기계공학 당산초 이하진(6), 강동희(6) 송산중 김재성(1) 호서중 강승구(3)

전자통신 탑동초 정승주(6) 우강초 김상혁(6) 석문중 전다훈(2) 신평중 문도현(1)

항공우주 성당초 양예진(6) 석문초 노현아(5) 고대중 정영길(1) 원당중 김민성(3)

고정호 기자 kjh2010@hanmali.net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