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상(담자)들의 심(心)쿵 힐링 DAY”

[당진신문]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7월 16일 관내 또래상담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정서힐링 예술극『행복을 선물하는 연극‘선물’』초청공연을 운영했다.

이번 공연은 한국예술위원회의『신나는 예술여행』공모사업에 당진시청소년상담 복지센터가 선정되어 극단청사의 초청 공연으로 이뤄졌다.

연극은 강의식 교육이 아닌 문화예술을 통한 정서힐링안정 예술극을 통해 청소년들의 학업스트레스와 학교폭력에 있어 방관자가 아닌 방어자로서의 역량 강화 및 자기이해, 타인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책임감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계기를 마련했다.

안영순 센터장은“이번 연극공연을 통해 학교폭력예방 효과와 더불어 또래상담자 친구들에게 정서적 힐링이 되는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지역사회 청소년들이 학교폭력 문제와 범죄예방에 더욱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재단법인 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운영, 심리상담서비스, 부모교육, 청소년 전화1388운영, 찾아가는 상담, (부설)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등 위기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수행, 청소년들의 행복한 삶을 이루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 밖의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전화 1388 / 041-357-2000으로 문의 가능하다.(www.dj1388.com)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