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회의 및 상임위, 법안, 국정감사, 예결위 활동 등 12개 항목 종합평가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수상, 국회 의정대상 입법활동 부문 수상 등 성과 인정받아
어 의원, “민생과 현장 중심 의정활동으로 지역주민과 국민들께 보답할 것”

[당진신문]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충남 당진시)이 15일, 법률소비자연맹(총재 김대인)이 선정하는 ‘21대 국회 2차년도 우수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사법과 입법감시 법률전문 NGO인 법률소비자연맹은 본회의 및 상임위 출석, 법안표결 참여, 발의 법안 통과 성적,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정부질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 등 12개 항목을 종합평가해 우수국회의원에게 헌정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어기구 의원은 지난해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농업, 수산, 환경 등 다양한 현안을 제시하며 정책국감을 이끌어 머니투데이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한국농업경영인중앙회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등 다수의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지난 5월에는 ‘지역중소기업 육성 및 혁신 촉진 등에 관한 법률’제정안이 우수법률안으로 선정되어 국회의장으로부터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입법활동 부문)을 수상하는 등 입법활동 성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어기구 의원은 “초심을 잃지 않고 민생과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지역주민과 국민들께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