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덕읍보건지소에서 치매환자와 치매환자가족을 대상으로 신체·정서 안정과 사회성 회복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당진신문 허미르 기자
합덕읍보건지소에서 치매환자와 치매환자가족을 대상으로 신체·정서 안정과 사회성 회복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당진신문 허미르 기자

[당진신문=허미르 수습기자] 합덕읍보건지소에서 치매환자와 치매환자가족을 대상으로 신체·정서 안정과 사회성 회복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합덕읍보건지소는 2022년 6월부터 9월까지 총 네달 동안 △힐링 텃밭 산책 및 해설 프로그램 △농업 자원을 활용한 원예 프로그램 △뜰과 숲(치유농장)농장의 특산물을 활용한 치유 음식 프로그램 △치유 농장 키트를 활용한 농촌 체험 활동 △코트라스를 활용한 전산화 인지 프로그램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이외에 6월 한 달간 치매안심센터 합덕분소에서 치매환자가족과 치매고위험군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7월에는 농업기술센터 ‘뜰과 숲 농장’에서 치매환자와 초기치매환자, 치매환자가족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그리고 8·9월에는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환자와 치매고위험군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까지 추가 운영될 계획이다.

당진합덕보건소 김소정 주무관은 “어르신들께 놀러 오시라고 전화 드려도 잘 오려고 하지 않으신다. 심지어 농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농업 자원을 이용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면 별로 좋아하시지 않는다”며 “그래도 한 번 오셔서 프로그램 참여해보시면 재미있다고 두 번, 세 번, 계속 오신다. 치매 프로그램에 선입견을 가지지 마시고 와서 바람 쐬는 겸 놀다 가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