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0명, 자부담 1만 원, 6월 13일~24일까지 신청

[당진신문] 당진시가 사교육비로 인한 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수강료를 지원한다.

시는 지난 4월 강남구청과 인터넷 수능방송(이하 강남인강) 공동 이용협약을 체결했으며, 당진시에 거주하거나 지역 내 학교에 재학 중인 중·고등학생 800명을 대상으로 한다.

이에 따라 시는 ‘당진시 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이달 13일부터 24일까지 신청받으며, 연 수강료는 4만5000원으로 시에서 3만5000원을 지원하고 수강생은 1만 원만 납부하면 된다.
 
수강 신청을 한 중고생은 온라인 강의 수강권을 발급받아 강남인강의 우수한 콘텐츠를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이 수강권으로 국어와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5개 과목을 1년간 무제한 수강할 수 있다.

강남인강은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총 1,247개 강좌를 지원하며,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내신성적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호 평생학습과장은 “수도권 학생들과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하기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며 “사교육비 경감과 지역 학생들의 교육복지 실현,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