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당진소방서(서장 유현근)는 6월 30일까지 당진시 초등학교 4,5학년을 대상으로 ‘제22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학급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소방청과 화재보험협회가 주최하는 ‘불조심 어린이 마당’은 어린이들이 화재, 자연재난 및 생활안전에 관한 기초지식을 학습과 평가를 통해 익히게 하여 안전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참가자격은 재적인원 18명 이상의 4,5학년 학급 전원(단, 학급인원이 적은 경우 2개 이상의 학급을 합쳐 참가할 수도 있음)이고 동일 학교 내 복수학급은 참가 가능하며, 신청 시 18명 이상이었으나 전학 등 학급 인원 변동으로 시험 응시인원이 18명 미만이 된 경우에는 1단계 낮춰서 시상된다.

평가교재는 7월 중 신청 학급으로 택배 발송되며, 평가는 참가학급 해당 교실에서 진행된다. 시상은 최우수상 등 총 7학급에게 상장과 부상이 수여되며, 이 중 최우수상을 받은 학급은 9월 말에 예정되어있는 전국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참가를 원하는 학급은 한국화재보험협회(https://www.kfpa.or.kr)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당진소방서 예방안전과(☎041-350-526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