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재단법인 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4일 ‘2022년 8기 당진시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사업 솔리언또래상담연합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당진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주관하는 당진시 또래 상담 연합회는 8기 발대식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학교폭력예방 의식을 제고하고 청소년들의 활동을 독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8기 당진시또래상담연합회는 또래상담운영학교 중·고등에서 활동하는 또래상담자들을 중심으로 청소년 스스로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며 교류함으로서 학교폭력 조기발견과 예방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당진시에 거주하는 약 50명의 또래상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활동 선서와 위촉식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최우선적으로 학교폭력 예방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 할 것을 결의했다.     

발대식 이후에는 또래상담자 대상으로 특강이 진행되어 또래상담자들이 학교로 돌아가 또래친구들을 도울 수 있도록 전문성 강화의 기회를 제공했다.

지난해 당진시 또래상담연합회는 또래상담운영 전국 우수기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선정되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다함께 사는 우리 ‘다울’ 심리정서  지원 멘토링 활동으로 충남청소년지역사회변화프로젝트에 선정되어 충청남도를 대표하는 자랑스러운 당진 청소년동아리로 활동하고 있다. 

안영순 센터장은 “당진시 학교폭력 예방과 또래친구들의 손을 따뜻하게 잡아주는 또래상담자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재단법인 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운영, 심리상담서비스, 부모교육, 청소년 전화1388운영, 찾아가는 상담, (부설)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등 위기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수행, 청소년들의 행복한 삶을 이루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 밖의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전화 1388 / 041-357-2000으로 문의 가능하다.(www.dj1388.com)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