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이계양, 국민의힘 이철수 도의원 후보 ⓒ당진신문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이계양, 국민의힘 이철수 도의원 후보 ⓒ당진신문

1. 현재 당진의 현안은 무엇이며, 본인의 공약에서 최우선 공약을 하나 꼽는다면? 그리고 공약의 실현 방안을 설명해 달라.

2. 다른 후보보다 경쟁력이 있다고 여기는 부분과 내가 당선되야 하는 이유는?


더불어민주당 1-이계양
더불어민주당 1-이계양

당진천을 당진의 휴식공간으로
더불어민주당 1-이계양

①갑작스런 지역경제성장으로 일자리와 부의 창출은 많아졌지만 이로 인한 환경문제와 역 외출 문제, 인구팽창에 따른 도시개발, 인구 밀집지역의 학생 과밀화, 도시의 기반시설, 지역간 불균형, 저 출산, 농촌인구 고령화, 부의 양극화 등이 생겼다.

이러한 문제들은 사람 중심의 정치 모색을 해야 하고 정책개발이 되어야한다. 이에 당진천을 당진시민에게 휴식과 안정를 취 할 수 있는 곳으로 만들어 주어야하고 젊은이들이 낭만과 추억이 있는 안전한 문화의 거리로 만들고 싶다. 도의원으로 당선 된다면 당진시민들의 의견을 모아 당진천을 시민이 원하는 당진의 휴식 공간으로 만들겠다.

②지난 4년은 배우는 과정이었고, 앞으로의 4년은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맞춰 급변하고 있는 상황을 직시하고 정책을 만들 수 있는 경험을 가진 사람, 힘 있게 실천할 수 있는 사람, 사람중심 정치 경제 사회 문화를 실현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 

저는 현 사회의 문제점을 알고 제4차산업 혁명시대에 발맞춰 저출산, 고령화, 양극화, 청년 실업, 에너지 전환, 지역 균형 발전를 실천할 수 있고, 경제를 아는 능력을 갖춘 사람이다. 


국민의힘 2-이철수 ⓒ당진신문
국민의힘 2-이철수 ⓒ당진신문

당진 공공의료원 설립 시급
국민의힘 2-이철수

①당진은 지역의 의료이용 격차 불평등 해소, 국민 의료비 절감 및 지역균형 발전 등을 위한 공공의료원 설립이 시급하다. 국비와 도비를 최대한 이끌어 내고,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이행한다면 특화된 당진시만의 공공의료원 설립이 가능하다.

그리고 지역경제 활성화가 현안 과제다. 인구가 정체하고 있는 만큼 농촌이 함께 활력을 찾는 방안을 마련해 다시 찾고 싶은 당진으로 만들고 싶다.

②경험이 많은 것이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자부한다. 농어촌공사, 토목설계 엔지니어링 사업단 운영 그리고 당진군의회 의원을 역임하면서 도시개발에 대한 경험과 행정에 대해 많이 경험했다.

이 외에도 지역에서 체육단체에서 활동하며 생활체육과 엘리트 체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알게 됐고, 현 심훈상록문화제 집행위원장직을 수행하면서 문화와 역사에 대한 과거와 현재, 미래발전 방향에 대해 많은 시민들과 소통하면서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고 있다. 나의 경험은 타 후보와의 가장 큰 경쟁력이고 이를 바탕으로 충남도에 진출하여 규제개혁이나 예산확보, 해외기업유치, 시민들의 숙원사업 이행 등 많이 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