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천 Live Story #02..면천읍성 ‘장군,편’ 공개

면천Live Story 썸네일 ⓒ당진콘텐츠창작소 제공
면천Live Story 썸네일 ⓒ당진콘텐츠창작소 제공

[당진신문=김정아 시민기자] 영상 홍보 콘텐츠 ‘면천특공대’에 이어 ‘면천Live Story’ 시리즈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시리즈는 면천의 문화적 가치에 스토리를 입히는 영상 홍보콘텐츠로 당진샘물마을예술학교에 자리하고 있는

면천Live Story 포스터 ⓒ당진콘텐츠창작소 제공
면천Live Story 포스터 ⓒ당진콘텐츠창작소 제공

(사막여우픽쳐스&AK엔터테인먼트)에서 지역의 다양한 스토리를 콘텐츠로 제작,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고 있다.

현재까지 공개된 시리즈는 △1탄 군자정을 배경으로 한 ‘가야금,편’ △2탄 면천읍성을 배경으로 한 ‘장군,편’이다. 

면천 라이브 스토리 시리즈 2탄 면천읍성 ‘장군,편’ 은 실제 눈이 내리는 날, 장군의 이미지를 담고자, 일기예보를 항상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며, 의상을 미리 준비해 눈이 오기만을 기다리는 스탠바이 상태였고 기다리고 기다리던 2월 15일, 눈이 내렸던 날에 촬영이 시작됐다.

무엇보다 지역 홍보를 위한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당진의용소방대 연합회 이영호 회장(면천면전담의용소방대장)은 면천특공대에도 출연한 주민배우로 장군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기에 캐스팅, 이번 영상의 주인공이 됐다고. 

당진콘텐츠창작소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지역의 많은 행사와 콘텐츠들이 취소되고 있는 상황속에서 온라인, 비대면 영상 콘텐츠를 통해 면천면의 문화적 가치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계획”이라며 “3탄은 면천군수로 3년간 활동한 ‘연암 박지원’의 스토리를 ‘영화’로 제작하고자 최근 시나리오 작업에 들어갔고, 복지겸장군과 영랑, 면천두견주로 이어지는 스토리를 콘텐츠로 제작하기 위한 기획도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동영상주소=https://youtu.be/5Xjedj9MfVs)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