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당진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윤재윤)는 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 주 금요일 총 20회에 걸쳐 치유음식 체험교육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치유음식이란 병을 낫게 하는 음식으로, 이번 치유음식 체험교육은 암환자 등 치료가 필요한 시민 총 50명을 대상으로, 환자 유형별 맞춤 식생활 실천교육과 건강한 식재료를 이용한 다양한 음식을 만들게 된다.

이번 교육은 최근 서구화된 고지방식 식생활과 운동부족으로 인한 비만 등으로 국내 암 발병률이 증가함에 따라 제철·신선채소를 이용한 음식을 통해 올바른 식생활 실천 및 치유의 중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치유음식 기술 교육으로 정신적·육체적인 회복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신청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의 참가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농촌진흥과 생활자원팀에 방문하거나 이메일(db724541@korea.kr)로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dangjin.go.kr/atc.do) 공지사항 참고 및 전화문의(☎041-360-6322) 하면 된다.

한만호 생활자원팀장은 “국내 주요 사망 원인인 암의 발병률은 매년 증가하고 발병 연령층 또한 낮아지고 있다”며 “교육을 통한 올바른 치유 식생활 실천으로 질병 예방 및 치유에 대한 환자들의 자신감이 고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