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자 68명 중 62명 합격...코로나19 뚫고 값진 성과 거둬

[당진신문]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 뷰티헤어디자인과는 국제 자격시험인 ‘2021 피봇포인트(PIVOT POINT) 국제 디플로마 테스트’에서 전체 지원자 68명 중 62명이 합격했다고 13일 밝혔다.

뷰티헤어디자인과(학과장 강주희)에서는 학생들의 합격을 위해 올해 3월부터 3개월 간 15회에 걸쳐 특강을 실시했으며 4월과 6월에는 각각 이론 테스트와 실기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전까지는 피봇포인트 국제강사가 심사위원으로 대학을 방문해 시험을 진행하고 당일 결과 발표까지 이뤄졌으나,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미국 본사에서 비대면 온라인 심사가 진행돼 2달 가까운 시간이 소요됐다.

지난 11일 피봇포인트 한국지사인 ‘피봇포인트 코리아’로부터 최종 합격자 명단과 합격증서, 수상자에 대한 상장을 전달받았으며, 대상은 김수빈(2학년), Long Hair Design 부문 최우수상은 최단비(2학년), Perm Design 부문 최우수상은 정예슬(1학년)학생이 차지했다. 

피봇포인트는 1962년 미국 시카고에서 설립되어 지금까지 세계 미용 교육의 표준 및 최고의 미용교육 리더로 인정받는 교육기관이자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 세계 80개국에 인터내셔널 체인망과 광범위한 멤버스쿨을 보유하고 있다.

뷰티헤어디자인과는 피봇포인트 코리아와 2011년 멤버스쿨로 가입해 현재까지 연 2회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 테스트를 통과하면 국제강사 인증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며 국내 및 해외 취업시 특별 우대를 받을 수 있다. 

강주희 학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이 시험을 치른 국내 대학이 2곳 뿐이었다. 그만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91%가 넘는 합격률을 달성한 것에 대해 학생들 모두에게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해외 선진 미용교육 과정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학생들이 세계적 안목을 갖춘 헤어디자이너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