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문화도시 BI·슬로건 공모전 시상식 열려

BI 대상 작품.

(재)당진문화재단(이사장 박기호)은 지난 29일 당진문화예술학교 블랙박스홀에서 2021 당진 문화도시 프로젝트 BI·슬로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당진 문화도시의 비전 ‘지속가능한 생명문화도시 당진, 환경을 말하다’와 4대 목표를 주제로 당진에 어울리는 우수한 BI(Brand Identity)와 슬로건을 출품한 수상자들의 시상으로 진행됐다.

당진문화재단 문화도시지원센터는 지난 6월 10일부터 11월 19일까지 3차에 걸쳐

[당진신문] (재)당진문화재단(이사장 박기호)은 지난 29일 당진문화예술학교 블랙박스홀에서 2021 당진 문화도시 프로젝트 BI·슬로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당진 문화도시의 비전 ‘지속가능한 생명문화도시 당진, 환경을 말하다’와 4대 목표를 주제로 당진에 어울리는 우수한 BI(Brand Identity)와 슬로건을 출품한 수상자들의 시상으로 진행됐다.
 
당진문화재단 문화도시지원센터는 지난 6월 10일부터 11월 19일까지 3차에 걸쳐 <2021 당진 문화도시 프로젝트 BI·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하였다. 접수된 작품은 BI 36개 작품, 슬로건 246개 작품으로 총 282개이다.

작품 심사는 3차에 걸쳐 진행되었다. 1차 심사는 문화도시 시민기획단 평가로 BI 15개 작품, 슬로건 54개 작품, 총 69개 작품 선정, 2차 심사는 당진시민 자유 온라인 설문으로 BI 7개 작품, 슬로건 10개 작품, 총 17개 작품 선정, 최종 심사는 전문 위원 및 문화도시추진위원회 종합 심의로 BI 및 슬로건 각 3개 작품, 총 6개 작품이 최종 선정됐다.

심사의 기준은 작품의 실현 가능성, 완성도, 창의성, 지역 이해도를 바탕으로 공모전 취지에 부합하는 독창적인 작품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총 330만원의 당진사랑상품권이 증정됐다.

BI 대상 작품.
BI 대상 작품.

상품권 금액은 BI 부문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80만원, 우수상 50만원, 슬로건 부문 대상 50만원,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 20만원이 증정되었다.

슬로건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박해옥 씨는 수상소감을 통해 “당진에서 생활문화분야업종에 종사하면서 평소 가지고 있던 생각을 정리해 표현해 보았는데, 이런 뜻깊은 결과를 얻게 되어 너무나 큰 영광이었다”고 밝혔고, BI 부문 최우수상을 입상한 박희정 씨는 수상소감에서 “당진 지역에 부합하는 이미지와 문구 대한 공모전이 생겼다는 사실에 기뻤고, 앞으로도 본 공모전과 같은 많은 참여의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재단은 앞으로 공모전에서 우승한 BI 및 슬로건 작품을 활용하여 문화도시 연계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도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문화도시 프로젝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