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재)이 12월 22일, 당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당진시 청소년을 응원하는 2021년 심훈 청소년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사)심훈기념사업회와 (사)당진청소년아카데미의 후원으로 이루어졌으며, 김용재 교육장과 심천보 이사장, 한기흥 원장과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2021년 심훈 청소년 장학금 수혜 대상자는 모두 22명이다. 당진교육지원청에서는 관내 중·고등학교 22교에서 장학생 22명을 추천받아 지역단체와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으며, 수여식에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시내권 중·고등학교 학생 6명만 대표로 참석했다. 

(사)심훈기념사업회와 (사)당진청소년아카데미에서는 해마다 당진시 청소년을 위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올해는 중학생 20만원, 고등학생 30만원씩 총 560만원을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여기에는 단체 후원금과 더불어, 해마다 한기흥 원장의 개인적인 지원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사)당진청소년아카데미에서는 28일 오후 6시, 당진문예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제16회 심훈 청소년 열린음악회를 개최한다. 현재 중·고등학생에게 발표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코로나19로 비대면 공연으로 진행한다. 한편, 실시간 유튜브 송출이 이루어져 어디서든 관람할 수 있다.  

김용재 교육장은 “당진지역 학생들은 지역의 따뜻한 격려 속에 성장하고 있다. 학생들이 고마움을 기억하며 미래로 힘차게 나아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