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도적 기반 마련 위한 「지속가능발전기본법」 필요성 공감 이끌어내

[당진신문] 김홍장 당진시장이 공주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지속가능발전 필요성에 대한정책 아카데미 특강을 위해 일일 강사로 나섰다.

‘공주시 공무원 정책아카데미’는 2019년부터 정책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매달 전 공무원에게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특강은 당진시의 전국적 선도 정책인 지속가능발전 정책을 적극 공유하고 실행하고자 공주시의 초청을 받아 추진됐다.

이날 특강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으며, 당진시의 지속가능발전 정책 추진배경과 과정, 성과에 대한 사례 중심으로 진행돼 공주시 공무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당진시가 선도적으로 준비해 실행 중인 ‘에너지전환과 탄소중립 시대’를 대비하는 노력을 소개한 부분은 공주시 공무원들의 이목을 더욱 집중시켰다.
 
김홍장 시장은 “당진이 솔선수범해 시작한 지속가능발전 이행의 필요성을 코로나19 장기화와 기후위기 시대 도래를 통해 전 세계가 공감하고 있다”며 “탄소중립, 기후위기 대응을 아우르는 큰 우산인 지속가능발전이 국가정책 전반의 최상위 가치로 정립될 필요성이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시장은 “더 이상 지체할 시간 없이 모든 지역 정부가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할 때이며, 이를 제도적으로 뒷받침할 지속가능발전기본법 제정이 신속히 이루어져야 한다”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