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극복 및 예방과 안심을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 예정 

[당진신문] 당진시 치매안심센터는 제14회 치매 극복의 날을 맞이해 이번 달 1일부터 30일까지 시민들에게 치매 예방에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 시키기 위해 다양한 형식의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치매 극복의 날 행사는 지역사회 내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형식의 이벤트로 진행되며, 당진시민 누구나 ‘걷쥬’ 어플과 당진시치매안심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치매 극복·예방·안심 3가지 주제의 이벤트(△치매 극복, 우리 함께 걷~쥬 △치매 예방, 다 함께 3.3.3 △치매 안심, 꿀벌 단비 버스를 찾아라!)로 구성돼 있으며, 주제별 참여를 원하는 이벤트를 선택해 해당 미션을 달성한 참여자 전원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고 치매에 대한 유익한 정보 또한 제공할 예정이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내면에 자리 잡은 치매에 대한 두려움과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시민분들께서는 치매 극복을 위해 마음을 열고 한마음 한뜻으로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제14회 치매 극복의 날을 맞이해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의 세부 일정은 당진시치매안심센터 SNS(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치매안심센터(☎041-360-6686)에 전화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