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당진시장애인복지관(관장 정춘진, 이하 장애인복지관)에서 코로나19 상황에 맞는 재활서비스 ‘맞춤형 1:1 부모코칭’을 진행한다. 

그동안 장애인복지관 기능향상지원팀에서는 2014년 웃음치료를 시작으로 2015년 성격검사를 활용한 아동의 성향이해, 2016년 장애아동의 적응력 향상교육, 장애부모를 위한 힐링 교육, 2017년 성관련 대처법, 발달장애인의 자기옹호를 위한 지원, 2018년 발달장애인의 노화, 성범죄사례 및 대처방법 등 매년 다양한 주제의 부모교육을 진행해 왔다.

부모교육을 통해 아동의 장애로 인한 부모들의 심리적 스트레스 해소뿐만 아니라 부모로서의 역할 수행을 돕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는데, 앞으로는 좀 더 심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맞춤형 1:1 부모코칭’을 진행할 예정이다. 

‘맞춤형 1:1 부모코칭’은 일방적인 교육이 아닌 쌍방 소통을 통해 아동이 가진 문제점과 가정지도 방법을 심도 있게 코칭 한다. 기존 부모교육의 경우 1대 다수의 교육이다 보니 내 아이에 맞는 개별처방에는 한계점이 있는데 비해 1:1코칭은 아이의 문제 상황과 양육방법을 치료사와 보호자가 쌍방으로 소통하고 정확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기대가 모아진다.  

‘맞춤형 1:1 부모코칭’은 치료 이용자를 대상으로 보호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 아동 치료시간에 진행되며 아동이 가진 문제점과 가정지도 방법에 대해 심화 상담 및 전문코칭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