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차 계약 길라잡이”, 당진시청 블로그에서 무료 다운 가능

[당진신문] 당진시가 지난 2일부터 시민의 안전한 부동산 거래를 위한 「임대차 계약 길라잡이」 무료 배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임대차 계약 길라잡이」는 시민이 복잡한 부동산 거래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절차별로 체크해야 할 사항을 기재한 “체크리스트” ▲상세하게 설명한 내용인 “심화학습” ▲주요 부동산 민원을 정리한 “사고사례 및 대처법” 으로 구성해 필요에 따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자료는 시에서 진행하는 시정연구모임에 참여한 ‘어울림2조(리더 이규용)’에서 제작한 것으로 이규용 주무관은 공인중개사 업무를 담당하면서 겪은 민원을 바탕으로 반복되는 사례를 예방하기 위해 작성한 것으로 시작, 최근 시청 토지관리과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당진시지회의 협조를 받아 완성됐다.

「임대차 계약 길라잡이」는 당진시청 블로그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책자로 인쇄해 인근 행정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시 윤주동 토지관리과장은 “부동산 계약 완료 후 발생한 피해는 손해배상을  받기 어려워 계약 전 꼼꼼히 절차를 검토해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에 제작된 자료가 우리시 시민 분들의 안전한 부동산 거래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