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백신 접종, 송악예방접종센터에 직접 방문 혹은 유선예약

[당진신문] 당진시보건소가 입영예정자에 대해 실시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전환복무(의무경찰, 의무해경, 의무소방) 및 교정시설 대체 복무 예정자까지 범위를 확대해 접종이 운영되고 있다.

6~7월에 입영한 장병 중 신병교육 훈련으로 접종을 받지 못한 경우에는 부대 담당자의 인솔 하에 부대 인근 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을 실시하게 된다.

또 의무경찰 등은 월별로 소집 대상자가 확정돼 있어 소관부처에서 사전에 명단을 제출해 대상자로 등록이 되면 협의된 기관인 송악문화스포츠센터나 국민체육센터에서 접종을 받게 되며, 입영예정자는 보건소 방문 없이 개인별로 가까운 예방접종센터에 연락해 접종일정을 예약할 수 있다

백신종류는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기간은 8월말까지이며, 접종을 위해서는 입영통지서 또는 입영사실 확인서를 종이 실물 또는 현장에서 병무청 모바일 앱(App)에 접속해 제시하면 된다.

정성숙 감염병관리과장은 “접종대상자로 등록된 입영예정자의 유선 및 현장예약을 응대하고 있다”며 “입영 전까지 1·2차 접종을 모두 마칠 수 있도록 가능한 빠른 일자로 예약할 수 있도록 진행 중에 있다”고 말했다. 

한편 위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 및 궁금한 부분은 당진시 콜센터 (041-360-8800) 및 송악스포츠센터(041-360-6154~5)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