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덕읍, 송악읍 등 대기오염측정망 2개소 추가 설치

[당진신문] 당진시가 대기상황을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는 대기오염측정망 2개소(도시대기 1개소, 도로변 1개소)를 신규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시는 서북부지역에 도시대기측정망 2개소(당진시청사, 송산면)를 운영 중으로, 이번 남부지역인 합덕읍에 신규 설치함에 따라 일부지역에 편중되지 않는 미세먼지 정보 제공 및 신뢰성 있는 대기질 측정을 통한 대기정책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당진에서 처음으로 신설되는 도로변 대기측정망은 산업단지 지역인 송악읍 38번 국도변에 설치 예정으로 인근 송악IC 고속도로 통행 및 지역 간 산업 물류활동으로 교통량이 많은 도로변에 설치함으로써 차량에 의한 대기오염물질 변화를 모니터링 할 예정이다.

신규로 설치될 대기오염측정망은 올해 10월 경 설치 예정으로, 측정항목은 일산화탄소, 미세먼지, 아황산가스, 이산화질소, 오존 등 6개 항목이며 측정된 대기정보는 대기환경전광판, 에어코리아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민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시 김지환 기후에너지과장은 “대기오염측정소가 확대 운영됨에 따라 정확한 대기질 진단 및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분들게 신뢰성 있는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해 ‘살고싶은 당진시’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