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여성가족부와 당진시가 주최하고 당진청소년문화의집, 당진시청소년어울림마당기획단이 주관하는 당진시 청소년어울림마당 ‘Teen’s Festival’ 2차 행사가 7월 말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다채로운 체험·공연·활동프로그램을 즐기는 건전한 문화·예술 사업인 당진시 청소년어울림마당 2차 행사는 당진청소년문화의집 인근에서 17일 개최 예정이었으나, 최근 전국적으로 확산중인 코로나19상황을 감안해 비대면 체험 활동으로 변경 결정됐다.

이번 당진시 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는 시 관내 거주 중인 청소년이 있는 100개 가정을 대상으로 문화 체험 물품 꾸러미를 배부해 각 가정에서 청소년 스스로 즐기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오는 23일 네이버 폼을 활용해 A, B 타입으로 나눠진 꾸러미 2종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서를 접수하고, 7월 30일과 31일 중 당진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올해 1차 당진시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는 지난 5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해 당진문예의전당 인근에서 대면 형식으로 진행해 오랜 기간 코로나19로 문화 활동에 목말라 있던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어 줄 수 있는 행사로 기획돼 사고 없이 진행된 바 있다.

한편 당진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당진시청, 당진문예의전당, 당진청소년문화의집, 합덕청소년문화의집, 고대종합운동장 등 지역 내 다양한 곳에서 총 7회기 진행될 예정이며 모든 공연, 체험, 활동마당은 무료로 진행되며, 관련 문의사항은 당진청소년문화의집(☎041-360-6960~2)으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