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푸른 당진 2030...당진 환경교육 비전 선포
맑고 푸른 당진 2030...당진 환경교육 비전 선포
  • 당진신문
  • 승인 2021.07.23 09:00
  • 호수 136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교육지원청 환경교육 비전 선포식 개최

[당진신문]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재)은 21일 당진문예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지역의 환경교육 관련 기관 및 단체와 함께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당진 환경교육 비전 선포식을 실시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당진교육지원청, 당진시, 당진시에너지센터, 당진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당진환경운동연합, 당진환경교육지원단과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해 조철기 충남도의회 의원, 최창용 당진시의회 의장, 환경사랑 동행기업 대표자와 지역 교감 등 90여명이 참석했다.

선포식은 참여한 환경교육 관련 5개 기관 및 단체 간 환경교육 협력을 다지는 업무협약식을 진행했으며, 함께 작성한 환경교육 비전 선언문 낭독과 환경교육 동행기업에 대한 현판 수여식도 진행했다. 

그리고 환경교육 비전 퍼포먼스로 우리가 만든 탄소발자국을 초록발자국 식물로 지우고 당진 환경교육 비전을 세우는 ‘맑고 푸른 당진 2030’ 수직정원 만들기를 진행했다.

또한, 환경교육 비전 선포에 끝나지 않고 환경부 전 차관이었던 안병옥 교수를 초빙해 ‘기후위기 시대 교육의 생태적 전환’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코로나19 이후, 코로나19보다 더 인류를 위협하는 것은 기후변화로 인한 환경재난이라며 2030 학교환경교육종합계획 실천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맑고 깨끗한 환경 속에서 행복한 내일을 꿈꾸며 살아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당진교육지원청 김용재 교육장은 “이번 당진 환경교육 비전 선포식을 통해 학교와 마을, 지역사회가 환경교육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게 될 것”이라며 “맑고 푸른 내일, 행복한 우리, 지속가능 발전 당진을 위해 2030 당진 생태ㆍ환경교육을 지역사회와 함께 공감대를 형성하며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