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사단법인 심훈선생기념사업회(이사장 심천보)는 2021년을 맞아 심훈 선생을 기리는 문학예술 행사로 2021 심훈상록 문학제와 제85주기 심훈 추모제의 개최 날자를 밝혔다.

당진시 심훈 기념관 일원에서 6월 26일(토)에 개최되는 심훈상록 문학제는 전국 문인과 독자를 대상으로 심훈 문학의 산실 필경사를 알리고 심훈 문학 정신을 함의하는 것을 목표로 개최하는 문학 행사다. 그러나 올해 코로나 및 방역을 준수하기 위해 심훈 중앙대 청소년 백일장 단일 행사로 축소하여 개최하기로 했다.

심훈 중앙대 청소년 백일장은 전국 예선을 통해 선발된 32명의 문학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백일장 대회로 운문, 산문 각각의 장원의 경우 중앙대학교 특례입학의 혜택이 주어지며, 국가보훈처 서부보훈지청과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의 지원으로 개최된다.

또한 9월 7일(수) 제85주기 심훈 선생 추모제가 마찬가지로 당진시 심훈 기념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심훈 선생의 저항정신과 농촌 계몽운동에 대한 의미를 기리고 추모하는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 당진시가 지원하고 기관들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관계자는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심훈 추모제 외에도 심훈 문학상 시상식과 각종 문학예술 프로그램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