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당진고등학교(교장 고광석) 도서관에서는 지난 5월 17일 월요일부터 6월 11일 금요일까지 10일간 교내 독서분위기 증진을 위해 독서 진흥 도서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는 독서마라톤과 도서대출행사로 구성됐다. 독서마라톤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바일과 PC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설문지로 진행했다. 이 설문지는 처음 읽은 페이지와 마지막 읽은 페이지를 기록하게 되어있어 설문지를 한번 제출할 때 책을 얼마나 읽었는지 합산할 수 있게 설계됐다. 

도서대출행사는 도서를 3권 이상 대출하면 사회적 협동조합 온새미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증정했다. 학생들은 새롭게 리모델링한 학교도서관을 방문하고 RFID 시스템을 적용한 대출반납 시스템을 직접 접해볼 수 있었다. 

올해 처음 도서 대출을 한 학생은 “학교도서관 리모델링 전에는 바코드를 일일이 찍어주는 것을 기다리느라 시간이 오래 걸렸는데 새로운 대출반납기에서는 여러 권 책을 한꺼번에 대출할 수 있어서 신기하고 편리하다”고 밝혔다.

이 행사를 기획한 사서교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새로워진 학교도서관에 방문해 책과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었다”며 “고등학교 시절 독서경험과 독서습관이 학생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