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의 투명성 제고 및 민생관련 의견 적극 반영 

[당진신문] 당진시가 시민이 참여하는 열린 감사의 일환으로 감사시스템 구축과 의견수렴, 행정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지난 2일 시청 상록수홀에서 제5기 명예감사관에 대한 우수활동을 표창하고, 수상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명예감사관은 시민의 생활 불편이나 불만사항을 제보하는 역할을 넘어서 지역 현안사업 등의 추진 과정에서의 문제점과 개선의견을 제시하고 공직비리나 불친절 행위 제보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또 선행 공무원이나 업무추진이 우수한 공무원 추천과 시에서 추진하는 종합감사의 참관도 가능하다.

시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제5기 명예감사관은 올해 11월 11일 2년의 임기가 마감됨에 따라 금년 하반기에 제6기 명예감사관 모집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감사법무담당관 김종수 감사팀장은 "신뢰받는 행정 구현을 위해 민생 관련 제보와 의견을 적극 건의해 주길 바란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받아 시민과 소통하는 행정으로 시민의 권익을 보고하고 불만을 최소화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명예감사관 모집은 읍·면·동장 추천 및 공개 모집을 통해 진행되며, 명예감사관으로 위촉되면 오는 11월부터 2년 동안 활동하게 된다.

제6기 명예감사관 모집과 관련 자세한 사항 및 궁금한 내용은 당진시청 감사팀(☎041-350-31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