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국운융창 시민 행복 연등회
5월 9일 오후 2시 온라인 개최

[당진신문=이석준 수습기자] 당진시사암연합회(회장 도윤스님)는 ‘제16회 국운융창 시민 행복 연등회’를 오는 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BTN 불교 라디오 ‘울림’과 BTN 불교방송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당진불교사암연합회가 주최하고 당진시청, 당진불자연합, 제7 교구 본사 수덕사(주지 정묵스님)에서 후원한 이번 연등회는 코로나19로 지쳐있는 당진시민에게 정신적 치유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연등회는 타종과 개회선언, 삼귀의례, 반야심경, 관불의식, 찬불가, 대회사, 봉축사, 축사, 합창, 설법, 발원문으로 1부를 마치고, 2부 붓다콘서트(음악회) 순으로 진행된다. 

당진시사암연합회 회장 도윤스님은 “이번 연등회 행사를 통해 당진시민들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들이 청정한 몸과 마음으로 병마를 이겨내 함께 일어서기를 간절한 믿음으로 소망 한다”며 “더불어 병자들을 돌보는 의료인들과 모든 공덕자들의 건강과 행복을 발원한다”고 전했다.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등회는 BTN 불교 라디오 ‘울림’ 어플리케이션 또는 BTN 불교방송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석가탄신일을 기념하고 부처님의 지혜로 세상을 밝힌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연등회는 매년 4월부터 5월에 걸쳐 진행되며 지난 2012년 국가무형문화재 제122호, 지난 2020년에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