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재)당진문화재단(이사장 김규환)에서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지역 생활문화의 진흥과 관내 생활문화예술 동아리의 지속가능한 역량과 경쟁력 있는 성장에 기여하고자 4월 6일부터 10일까지 ‘2021 당진문화동아리 역량강화사업’ 의 참여 동아리 모집 접수를 시행한다.  

올해로 7년째 운영되고 있는 「당진문화동아리 역량강화사업」은 동아리 단체별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배달강좌)을 지원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위축된 관내 동아리 구성원들의 활동유지에 필요한 동기부여, 커뮤니케이션, 리더십 특강을 하반기에 별도 마련하여 동아리의 기능적 실력 향상은 물론 지역 생활문화 동아리 간의 커뮤니티 형성을 통해 관내·외 경쟁력있는 역량강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당진생활문화예술제(문화동아리 주간사업)참여경력 1회 이상의 단체, 당진문화진흥공모사업 보조사업자로 선정되었던 단체 중 생활문화 동호회 성격의 단체, 관내 생활문화 동아리로서 신청일 기준 2년 이상 자체 행사를 지속한 동아리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면 된다.

전문예술단체, 활동경력을 증명할 수 없는 동호회, 공고일 기준 당진문화예술학교를 포함한 평생교육시설 강좌의 수강생으로 구성된 단체, 동일·유사내용의 사업으로 관내 타기관으로부터 보조를 받는 단체, 특정 정당을 지지하거나 특정 종교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 중 어느 하나에 대항하는 단체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2021 당진문화동아리 역량강화사업 참여 접수는 당진문화재단 홈페이지(www.dangjinart.kr), 커뮤니티, 사업공모에서 다운받은 지원신청서 작성 후 10일까지 이메일(dangjinart@hanmail.net) 접수 혹은 직접방문 (당진시 남산공원길 151-13 당진문화예술학교 사무실)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재)당진문화재단 관계자는 ”당진문화동아리 역량강화사업이 ‘문화예술로서의 공동체 활성화, 생활문화 활동을 통한 창의적이고 지속가능한 문화 성장기반 구축’으로 당진시 문화도시 추진의 공동 목표를 실현하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당진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생활문화동아리(단체)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