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도내 125개 공공시설 이용요금 즉시 감면서비스 홈페이지 오픈

[당진신문] 충남도는 도내 125개 문화시설, 체육센터, 휴양림 등 공공시설에 대한 ‘공공시설 감면서비스 통합시스템’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 통합시스템은 법정 요금 할인대상자가 도내 공공시설 이용 시 직접 홈페이지에 접속해 실시간으로 자격 조회 및 즉시 감면을 받을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이다. 

그 동안 국가유공자, 다자녀 가정,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이 공공시설 이용 시 증빙서류를 직접 제출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어야 했다. 하지만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실시간으로 40종의 자격 확인이 가능하고 감면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일선 15개 시‧군에서는 자체 공공시설 통합시스템 구축 시, ‘충남도 통합시스템’과의 연계를 통해 개발비용 절감이 가능하며, 직접 홈페이지의 운영도 가능해진다.

도는 공공시설 이용요금 즉시 감면 통합서비스의 실시로 △각종 증빙서류 제출의 불편함 △감면대상자의 민감정보 노출 예방 △서류 발급·검증에 따른 행정력 낭비 방지가 가능해졌다.

김찬배 도 자치행정국장은 “이 통합시스템은 코로나 19로 생활화되어가고 있는 비대면(Untact) 업무환경에서 도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대표적인 비대면 서비스의 디지털 혁신사례”라며 “우리 도민이 더 많은 편리함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