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기타, 3D 펜, 보드게임, 뉴스포츠, 칼림바, 컬러비즈 대여

[당진신문] 코로나19 3차 대유행으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따라 청소년들의 외출 자제와 관련 기관의 휴관 등으로 인해 청소년 문화 프로그램 체험의 기회가 줄어들고 있다. 

이에 당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해 12월까지 진행하였던 ‘슬기로운 집콕생활2’에 이어 ‘슬기로운 집콕생활3’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보드게임 16종, 3D펜 20대, 뉴스포츠 12종, 통기타 20대, 칼림바 20대, 컬러비즈 20개 등 청소년이 집에서 쉽게 문화체험을 즐기며 여가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물품을 대여할 예정이다.

물품의 대여 및 반납은 당진시에 거주하는 9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이번 달 16일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올해 12월 2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청소년 또는 보호자가 방문하여 신청서 작성 후 대여가 가능하고 카카오톡 ‘당진청소년문화의집’채널에서 사전 신청 예약이 가능하다.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반납된 자재는 철저한 방역 및 소독에 힘을 기울여 진행될 예정이다. 

당진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각종 문화 콘텐츠를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고자 향후 청소년 요구 반영에 따라 지원 콘텐츠를 늘릴 예정이다. 

또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청소년 수련시설 또한 변화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 온라인 시스템까지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 중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선착순 대여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준비된 물품이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며, 관련내용은 당진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