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창용 당진시의회 의장

[당진신문=최창용]

2021년 희망찬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시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우리 당진시의회가 시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해 유례없이 길었던 장마와 폭우 그리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이제까지 우리가 평범하게 누리고 있던 일상을 송두리째 뒤흔들어 놓았습니다. 

금년에도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시민들의 어려움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시민 모두가 하나 된 마음으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슬기롭게 위기에 대처해 나간다면 코로나19도 곧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당진시의회도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고민하고 합리적인 대책을 수립하여 코로나19 극복과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동안 당진시는 수도권과 인접한 지리적 요건, 대규모 국가산업단지 입지로 눈부신 성장을 해 왔습니다.

당진시의회는 당진시가 인구, 경제규모, 도시개발 등 외적 발전은 물론 환경, 문화, 예술, 복지 등의 분야에서도 일류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축년 ‘하얀 소’띠의 해는 풍요와 여유는 물론 신성한 기운의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소의 성실함과 충직함을 본받아 시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성실하게 그 뜻을 실현하고 시민들이 마음 편히 이야기를 건넬 수 있는 열린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우리의 삶은 잠시 멈춰있지만,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시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나아간다면 새해엔 마스크 대신 상대방의 미소를 보며 따뜻한 인사를 나눌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