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장 당진시장

[당진신문=김홍장]

지난해 당진시는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힘차게 달려왔습니다. 당진형 그린뉴딜 추진, 지속가능발전 전국 5관왕 달성, 충남 교육휴양시설 유치, 기업투자 유치 1조3000억, 7년 연속 일자리대상 수상 및 8년 연속 고용률 시단위 2위, 3년 연속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선정 등 분야별 다양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 모든 성과는 함께 해주시고 성원해 주신 시민들 덕분입니다. 

새해에도 지금까지 닦아온 기반 아래 시민이 행복한 살맛나는 당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19는 이제 삶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종식된다고 해도 생활방식은 예전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입니다. 

이에 당진시는 현실을 직시하고 시정 전 분야에서 변화하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습니다. 

감염병 전담 부서 신설로 코로나19로부터 시민들의 건강을 안전하게 지켜내며, 그린뉴딜을 통해 미래산업 육성과 지속가능한 당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RE100 산업단지 조성과 친환경 지역 에너지전환으로 탄소중립을 이끌고 기후위기 극복에 노력하겠습니다. 마을자치제도 전면실시, 개방형 읍면동장제 시행, 주민총회 전과정 온라인 시스템 도입, 온라인 순방 등으로 시민 참여가 일상이 되는 소통의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활기 넘치는 풍요로운 경제도시, 고부가 고소득의 농어업 부자도시, 다함께 즐기는 품격 높은 평생 문화체육 도시, 더불어 누리는 건강복지 도시, 모두가 살고 싶은 조화로운 생태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올해는 유네스코 세계기념인물로 선정된 김대건 신부의 탄생 200주년 기념 행사와 충남도민 체육대회가 우리 당진에서 개최되는 경사스러운 해입니다. 당진시의 위상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한층 도약하는 계기가 되도록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모두 함께 해주시기를 당부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