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지자체 대상 9개소 모집에 최종 선정, 푸드플랜 연계 취약계층에 바우처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8억 8천 6백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은 지역 푸드플랜과 연계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최종 9개소를 선정했으며 그중 당진시가 포함됐다.

시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안전한 시민 먹거리 보장을 확대하고 더불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본격적인 푸드플랜 정책 실현과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공급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농식품바우처 지원대상은 중위소득 50% 이하 가구로, 당진시에서는 약 3,600가구가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1인 가구 기준 월 4만원의 바우처를 1년간 지원하며, 지역 내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직매장 등 농산물 유통매장에서 채소, 과일, 흰 우유, 신선계란을 구매할 수 있다.

시는 향후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 등을 위해 지역 내 꾸러미 방식의 지원 방식도 검토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기관과 협의 후 내년 1월중 읍면동사무소 대상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시범사업을 홍보할 계획이다.

이재영 당진시 당진푸드팀장은 “당진시 푸드플랜 수립과 연계해 시민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농식품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역 내 취약계층에 대한 먹거리 복지 증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