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당진도서관(관장 공진숙)은 12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이용자들이 도서관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포토존을 설치해 운영하고, 블라인드북 대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포토존은 12월 7일(월)부터 12월 26일(토)까지 도서관 1층 로비에 설치해 운영되며, 누구나 사진을 찍을 수 있지만 이용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한다. 12월 24일(목)에는 포토존 특별 행사로 당일 도서를 대출한 이용자 중 희망자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즉석사진을 찍어주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12월 19일(토)에는 블라인드북 대출 행사를 실시한다. 블라인드북 대출 행사는 어떤 책인지 알 수 없도록 포장된 도서의 키워드만을 보고 마음에 드는 도서를 선택해 대출하는 행사로 1, 2층 각 자료실 별 선착순 20명(총40명)을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도서는 1인 1권만 대출 가능하며, 해당 대출자에게는 크리스마스 간식이 함께 증정된다.

공진숙 관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 도서관에서 준비한 행사들이 잠시나마 지역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힘이 되고,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