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희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특강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당진신문]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는 지난 19일 오후 교내 융합교육관 일원에서 ‘2020년 제19회 산․관․학 교류회 및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

신성대 산학협력단(단장 박인길)이 주관한 이번 교류회는 올해 산․관․학 협력사례 성과를 공유하고 당진지역 경제발전을 위한 산·관·학 네트워킹 구축방향 협의 및 4차 산업혁명 도래에 따른 중소기업의 대응책을 공유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이시희 청장, 당진시 여성경제인협의회 이인희 회장, 당진창업협회 장동제 회장과 신성대 정원호 이사장, 김병묵 총장 및 대학 주요 보직자들을 비롯한 100여 명의 가족회사 관계자들이 참여해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 행사에서는 대외 경진대회 수상자 상장 전수식을 시작으로 학내 창업보육센터 우수 입주기업 표창, LINC+사업 ‘대학-기업-학생’ 3자 협약식, 총장 환영사, 외빈 축사, 이시희 청장 특강 ‘포스트 코로나19 경영전략’, 전시회 참관 등이 이어졌다.

2부 행사에서는 신성대의 산학협력 우수사례 및 성과물 전시회가 마련되어 ▲LINC+사업의 협약반 소개 및 팀프로젝트 출품작 전시 ▲혁신지원사업의 캡스톤디자인 출품작 전시 ▲학교기업지원사업 신성바이오 및 신성베이커리 관련 전시와 체험 ▲드론/융합교육센터의 드론 시뮬레이터 운용 및 시연, 3D프린팅 체험존 운용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소개 및 제품 시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신성대 산학협력처(처장 형인혁)에서도 당진시 일자리센터와 연계한 구인·구직 매칭데이를 개최해 취업 준비중인 본교 재학생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우수 구인업체를 본교에 초청, 구직자에 대한 채용기회의 제공을 위한 현장면접을 진행해 높은 관심을 받았다.

김병묵 총장은 환영사에서 “코로나19 사태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때에 이번 행사를 통해 보다 산학협력 관계를 더욱 굳건히 하고 위기를 기회로 전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공유와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