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청소년문화의집 통기타, 3D펜, 보드게임, 칼림바 등 대여 시작 

[당진신문] 당진시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진행했던 슬기로운 집콕생활이 많은 청소년 및 시민들의 재요구로 슬기로운 집콕생활2로 다시 돌아왔다. 

당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청소년들이 외출을 자제하고 문화 프로그램 체험의 기회가 줄어들자 이달 7일부터 보드게임 30종, 3D펜 20대, 뉴스포츠 17종, 통기타 30대, 칼림바 15대, 컬러비즈 10대 등 청소년이 집에서 쉽게 문화체험을 즐기며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물품을 대여하고 있다. 대여 및 반납은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된다.  

이전과 달리 당진청소년문화의집 오픈 카카오톡으로 사전 신청 예약이 가능하며 청소년 또는 보호자가 방문해 신청서 작성 후 대여가 가능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튜브, 네이버와 같은 영상 매개체가 전문적으로 발달하고 있지만 이에 따른 교구 준비가 어려운 점을 고려해 충분한 지원을 통해 제약없이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향후 청소년 요구 반영에 따라 콘텐츠를 늘릴 예정이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고 가족구성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콘텐츠를 활용해 즐거운 집콕생활을 보내고 싶다면 당진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당진시에 거주하는 9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단, 준비된 물품은 선착순으로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