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분야 주제 정해 영어와 중국어 기사 신문 발간 예정”

[당진신문]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은 지난 19일, 관내 중고등학교 8개교의 참가 희망자를 대상으로 외국어 신문동아리반 DFLEC TIMES(영어 및 중국어) 입단식을 진행했다.

이번 신문동아리반은 영어 신문반 19명, 중국어 신문반 8명을 신청받아 개설했으며, 6~12월까지 총 7개월간 운영한다.

외국어 신문 동아리(DFLEC TIMES)는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영어와 중국어로 된 신문을 발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 기자단은 영어와 중국어에 흥미와 실력을 갖춘 학생들로 구성됐다.

당진외국어교육센터에서는 원어민 영어교사 2명, 중국어 교사 1명은 기자단이 신문 발행을 위한 기사 작성 계획, 원고 쓰기, 편집 등의 전 과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외국어 학습뿐만 아니라 관련 분야 진로에 관련된 직・간접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렇게 장기간 활동한 내용을 바탕으로 2학기 말에 영자 및 중국어 신문‘DFLEC TIMES’를 발간할 예정이다.

입단식에 참가한 학생들은 “영어 관련 분야 진로에 관심이 많은데 이번 기회를 통해 영어 말하기 및 영어 기사 쓰기 실력을 향상시킬수 있어 기쁘다.”며  동아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박혜숙 당진교육장은 “이번 ‘DFLEC TIMES’ 외국어신문동아리 참여를 통해 참가 학생들이 외국어 능력을 함양하고, 글로벌 시대에 맞는 의사소통 능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