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호를 위한 생활 속 작은 실천.. “우리가 지구를 지켜요” 캠페인

[당진신문] 당진시는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뜻있는 온라인 환경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시는 제25회 환경의 날을 맞아 매년 진행하던 집합행사 대신 밥상머리 환경교육 차원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환경보호 캠페인을 12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우리가 지구를 지켜요” 생활 속 작은 실천, 환경이 보호됩니다.」 라는 소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당진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카카오톡 채널 ‘당진시청’에 가입한 후 해당 소식에 에너지절약, 수질보호 및 물 절약, 쓰레기 줄이기, 일회용품 안쓰기, 나무 한그루 심기 등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각종 환경보호 실천과제를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모습의 사진으로 찍어 간단한 설명과 함께 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응모내용은 무작위 추첨해 65명에게 종량제봉투를 지급한다. 또한 카카오톡 채널 ‘당진시청’을 시민에게 추천할 경우 가점을 받을 수 있다. 발표예정일은 6월 18일이며, 궁금한 점은 환경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조한영 환경정책과장은 “지구를 건강하게 복구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인간의 생물다양성 파괴 행위를 멈춰야 한다”며 “작지만 개인 한명 한명의 역할이 매우 크므로,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습관으로 깨끗한 당진과 대한민국, 지구를 만들기 위해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0년 환경의 날 주제는 ‘녹색전환, 새로운 미래를 열다’로 지구와 인간이 공존하는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해서는 작은 실천이 모여 환경보호를 이루는 습관 교육이 중요하다는 환경의식 전환을 유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