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공학과 전용진 교수
화학공학과 전용진 교수

[당진신문]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 화학공학과 전용진 교수는 연구결과로 특허등록된 화장품 소재 특허 2건을 금축인터내셔널(대표 민영기)에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이전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이번 특허이전은 서울 구로디지탈단지에 소재한 금축인터내셔날이 천연원료의 마스크팩에 관한 기술특허를 찾고자 기술보증기금에 요청했고, 서부기술거래소의 중개로 이에 관련된 특허를 다수 보유한 청운대학교 산학협력단과 1,500만원에 계약을 했다.

이전된 특허는 정부와 지자체 지원 연구과제  결과물인 "아산지역 온천수를 이용한 피부개선 화장품 조성물, 특허등록번호; 제 10-1256883호"와 청운대 자체 예산인 대학발전 연구과제 결과인 "천연발효추출물을 이용한 피부노화방지 기능성 화장료 조성물 및 이를 포함하여 피부노화방지 효과를 갖는 화장품, 특허등록번호; 제10-1903987호"로 전용진 교수 개인적으로는 8, 9번째 특허이전이다.

특허 발명인인 전용진 교수는 청운대학교에 24년 재직하며 외부지원 연구과제 책임자로서 51건의 산학협력 연구과제를 수행하였고, 이들 바탕으로 57건의 특허를 등록한 산학협력 연구의 전문가다. 특히 2008년 보령머드 화장품 특허를 시작으로 지역사회 산업체와 산,학공동연구를 통한 공동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청운대학교 인천캠퍼스가 위치한 인천시는 2012년 '뷰티시티( Beauty City)'를 선언하고 뷰티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많은 관심과 투자를 하고 있어, 지역 산업체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