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혜전대학교(총장 이세진)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 중인 당진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용문)는 ‘Na’를 내리면 건강하‘당’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7년부터 꾸준하게 진행되어오던 레시피 공모전을 올해는 요리경연대회 형식으로 전환하면서 기존 평가에 더불어 맛, 위생, 요리형태 등 다양한 관점에서 평가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요리경연대회는 나트륨을 줄인 식사와 건강하고 올바른 당 섭취를 통해 건강한 식생활을 도모하고자 하는데 그 목표가 있으며, 특히, 식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인 영유아기의 아이들에게 보다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 참여대상은 당진 관내 센터등록기관의 원장, 교사, 학부모, 조리사, 영양사 등이며, 예선접수기간은 5월 25일(월)부터 6월 12일(금)까지로 ‘저염’을 이용한 레시피 1개와 ‘저당’을 이용한 레시피 1개 총 2가지의 레시피를 제출하면 된다. 이를 통해 선발된 총 12명이 8월 7일(금)에 진행될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시상은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인기상 6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수상작 레시피는 내년 어린이 급식소 식단에 적용해 실제로 당진 관내 어린이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문의 및 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