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신평고등학교(교장 황용순)는 고3 학생들의 등교를 앞두고 수차례 교사 연수를 통하여 학생들을 맞이할 준비를 했다. 

등교 당일 신평고는 개인 물병 소지 캠패인 홍보를 위해 감염병 예방수칙을 부착한 생수를 나누어줬으며, 교문을 들어서면서부터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위해 학생들이 일렬로 교실을 향하도록 했다. 교문부터 교실에 들어가기까지 교사들이 등교에 지도를 하여 학생들이 혼란이 없도록 했다. 

교실을 들어가기 전에는 열화상 카메라를 통과하고, 신평고 정보담당교사가 직접 제작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학생 관리 시스템’ 앱에 학생 상황을 기록하여 실시간으로 담임 및 보건 교사가 파악할 수 있도록 해, 담임교사가 핸드폰으로 반 학생의 상태를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교실 내에선 환기를 위하여 창문을 열었으며, 학생들은 한 칸씩 띄어 놓은 책상에서 수업을 받았다. 점심시간에 급식실에 이동하기 위하여 발열 체크 후, 담임교사 인솔 하에 급식실로 이동하여. 주변 친구들과 잡담 없이 식사를 마쳤다.

신평고 관계자는 “학생들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집단방역 기본수칙을 충실히 지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학생 상태를 빠르게 파악하기 위한 앱을 개발해 학생은 물론 교사들의 안전까지도 잘 지켜낸 등교 첫날이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