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타운 청양 유치 이어 ‘소셜캠퍼스 온’ 아산 유치 성공

[당진신문] 지난달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을 유치한 충남도가 이번엔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소셜캠퍼스 온(溫)’ 유치에 성공했다.

17일 도에 따르면, 고용노동부는 이날 충남 사회적기업의 산실이 될 ‘소셜캠퍼스 온(溫)’을 아산에 설치한다고 밝혔다.

소셜캠퍼스 온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복권기금으로 조성해 운영하는 시설로, 사회적기업에 대한 교육을 담당하는 의미의 ‘캠퍼스’에 ‘따뜻하다(溫)’·‘성장하다(Grow on)’라는 뜻의 ‘온’을 합했다.

소셜캠퍼스 온 충남은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KTX 천안아산역 인근에 자리 잡는다.

이곳에서는 상주기업 20개와 코워킹 기업 30개사가 사무 공간과 회의실 등 각종 시설을 활용하며 창업 성장 프로그램 등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등으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소셜캠퍼스 온 충남은 다음 달까지 공간 설계를 마치고, 7∼9월 제반시설을 조성하며, 9∼10월 운영 기관 선정 및 입주기관 모집 등을 진행한다.

도는 소셜캠퍼스 온 충남이 오는 10월 개소와 함께 본격 가동하면 도내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 및 성장을 뒷받침하며 청년·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준근 도 공동체지원국장은 “충남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는 도내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지역사회에 뿌리내리고 발전하며, 청년 등에 대한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뒷받침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사회적경제 기업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마련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27일 유치한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은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지원·교육·판매 등을 동시에 진행하는 융·복합 거점으로, 옛 청양여자정보고를 활용해 조성한다.

총 사업비는 280억 원이며, 오는 2022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