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악 북부권역 주민건강 증진 위해 6월중 개소 목표

[당진신문]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위축된 가운데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가 본격 운영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는 힐링체험관, 건강상담실, 체력단련실, 영양교육실, 주민 쉼터 등이 갖춰진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건강증진사업에 집중하는 공공보건기관이다. 
 
센터가 위치한 지역은 지리적 여건상 산업단지 개발로 인해 원룸이 많으며 경제활동 인구 증가 지역으로 육체적 건강 뿐 아니라 마음건강관리가 꼭  필요한 지역으로, 이러한 특성을 반영하여‘힐링’을 모티브로 준비했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편안함과 휴식을 줄 수 있는 내부공간으로 구성해 송악 북부권역 주민건강 증진에 큰 역할을 하게 된다. 

지난 4월말 김홍장 당진시장은 센터 현장 점검을 끝낸 후 “주민자치시대에 맞춰 시민이 주인인 센터가 되도록,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봉사단과 건강리더를 양성해 지역 주민의 요구에 맞는 센터로 운영해 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6월 중 개소를 목표로 건강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 중에 있으며 인근 지역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건강센터가 될 수 있도록 전반적 운영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