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불산공장 입주 강력 반대...취소 위해 노력해 달라”
당진시의회 “불산공장 입주 강력 반대...취소 위해 노력해 달라”
  • 당진신문
  • 승인 2020.04.28 11:36
  • 호수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1회 임시회 개회...조례안 등 19건의 안건 심사
김기재 의장 “긴급 재정 지원 정책 적기 실행...농민 지원책 마련” 등 당부

[당진신문] 당진시의회(의장 김기재)가 28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7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제1차 본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임시회는 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당진시의 주요 현안과 관련된 조례안과 동의안에 대해 심의ㆍ의결할 계획이다. 

세부안건으로는 총무위원회 소관의 △당진시 정책실명제 운영에 관한 조례안 외 12건 △산업건설위원회 소관의 △당진시 생활임금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 5건 등 총 19건이다.

김기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애써주시는 의료진  및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긴급 재정 지원 정책을 적기에 실행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김 의장은 “학교의 개학 연기로 인해 급식으로 납품되던 농산물의 판로가 막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을 위한 지원책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당진시의회는 석문국가산업단지의 불산공장 입주 반대 의사를 강력히 표명한 바 있으며, 입주 계획이 취소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집행부에 주문했다.
  
제1차 본회의에 이어 진행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에서는 오는 6월 11일부터 19일까지 실시될 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의 위원장으로 임종억 의원이, 부위원장으로 최연숙 의원이 선출됐다.

한편 시의회는 코로나19의 지역 내 감염 차단을 막기 위해 시민들의 방청 신청을 받지 않고 인터넷 생중계로 진행했다. 본회의 진행상황은 당진시의회 인터넷방송 홈페이지와 당진시의회 SNS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