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로컬푸드 꾸러미 판매

[당진신문] 당진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고자 지역 농산물을 꾸러미 형태로 상품화해 ‘드라이브 스루’방식으로 판매한다.

‘로컬푸드 꾸러미 드라이브 스루’판매는 행사 당일 현장주문 또는 사전 주문접수 후 차 안에서 결제 후 상품을 수령하는 서비스로, 대면 접촉을 최소화한 판매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농산물 판매부진과 지역경제 침체에 대비하고자 마련됐다.

판매행사는 오는 17일과 18일 2일간 오전 11시~오후 7시까지 진행되며, 매실한과·고추장·장아찌·매실액기스로 구성된 매실한과꾸러미, 알타리 무·양파로 구성된 알타리 꾸러미 등 여러 꾸러미 상품과 사과·고구마·비트즙·야콘즙 등 지역 농산물 및 가공식품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으로, 당진사랑상품권으로도 구입 가능하다. 

사전주문은 16일까지 농업정책과 당진푸드팀(041-350-4131)에서 접수를 도와주며, 주문한 상품은 행사일에 당진농협주유소(충남 당진시 동부1로 15) 인근 행사부스에서 수령하면 된다. 이 행사는 차 안에서 결제를 마치면 담당직원이 상품을 차에 실어주는 방식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김민호 농업정책과장은 “이번 로컬푸드 꾸러미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지역농산물 판매를 통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확산과 로컬푸드 참여 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당진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당진푸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