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 Wee센터는 오는 13일 관내 학생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전문상담기관 7개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당진Wee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기관은 공감심리발달지원센터(센터장 이경희), 마음샘아동가족상담센터(센터장 박애정), 미래아이발달교육센터(센터장 서미정), (사)당진가족성통합상담센터(센터장 신순옥), 사랑샘미술심리상담센터(센터장 이정애), 사랑울타리심리상담연구소(센터장 이옥자), 아우룸모래놀이심리상담센터(센터장 이정희)다. 

이번 협약은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과 적응력 향상을 목적으로 하며, 각 기관은 이와 관련한 내용의 협약서를 교환했다.

협약에 따라 당진Wee센터는 전문적인 상담∙치료가 필요한 고위험군 학생을 협약기관에 의뢰하고, 협약기관은 개인상담, 집단상담, 놀이치료 등 대상 학생의 특성에 맞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각 기관은 학생자살예방 및 정서행동특성검사 사후관리 협의체 기관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조기발견하고 개입하는 역할도 함께한다.

박혜숙 당진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학생들의 마음건강과 적응력 향상과 함께 협약기관들 간의 소통과 협력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상담과정에서 코로나19 감염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감염예방수칙에 각별히 유념해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당진Wee센터는 올해 공모사업을 통해 Wee센터 상담업무협약기관을 선정한 바 있으며, 이번 협약은 코로나19감염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단체 협약식 대신 각 기관에 방문한 협약서 교환으로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